DHL Worldwide Network (DHL 각국 Route 현황)

2011. 9. 30. 13:50
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다운로드 : http://www.dhl.co.kr/ko/express/resource_center/advanced_shipping.html
(영문입력, Vista/Win7 관리자권한 실행)

수취인 주소록 백업 / 복구 방법

1. ‘내 컴퓨터 > C:\ > Program files > DHL Connect > Data 

2.  ‘Cons’ 라고 돼있는 확장자명만 다른 2개의 파일을 복사

3. DHL Connect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 후 동일한 경로의 Data 폴더에 복사해 놓은 2개의 ‘Cons’ 파일을 덮어씌우기

문의 :
프로그램 부서 eCom팀 : selecom@dhl.com (02-710-5400)


 


,

Fedex Ship Manager 다운로드 주소

2011. 9. 30. 09:37
익스플로러에서 http://59.10.220.247 접속 후 FSM Ship Manager V0359 빠른 다운. 

설치에 관한 보다 더 자세한 사항은 Manual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기술문의 부서 : 02-324-8555


 
,

[트위터 정보수집술] 복수계정 운영

2011. 9. 1. 18:14

효율적으로 정보수집을 하기 위해서 때로는 자신으로부터 정보를 발신하는것도 빼놓을 수 없다. 따라서, 특히 기업내에서 프로젝트에 이용하는 경우는 복수의 계정을 나눠서 사용하는것도 필요하다.
계정수가 늘어나면 관리가 까다롭지만 이미 여러개의 복수계정 운용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기 때문에 그것들을 활용하면 적은 부담으로 효율적인 정보수집이 가능하게 된다. 개중에는 브랜드 분석과 입소문 전파의 분석을 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도 있기 때문에 꼭 활용해 보기 바란다. 또 요즘은 전사원에게 트위터 계정을 만들게 하여 서로 협업하며 정보수집과 사내공유를 행하는 회사도 등장하고 있다.

트위터 활용법에 정답이 없기 때문에 "생각하기 나름" 이라는 실정이다. 하지만 암묵적인 지식의 공유를 포함해 새로운 정보수집의 트랜드가 되어가고 있다는것은 확실하다.

Tweetmanager (http://www.cgmm.co.jp/tweetmanager/)에서는 법인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C studio는 전사원에게 트위터 계정을 만들게 하여 활용하고 있으며 당사 사이트 Top화면에서는 전사원의 트윗 일람이 실시간으로 갱신되고 있다.

 

,
많은 분들이 아침 출근시간에 지하철 입구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신문을 보고 계실겁니다. 
월요일에는 M25도 빼놓을 수 없죠. 하지만 지금은 신문보다는 트위터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트위터를 이용하면 보다 더 많은 정보를 접할 수가 있어서 좋은것 같습니다.

신문사를 시작으로 많은 정보기관은 트위터로 뉴스의 목차를 발신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흥미있는 소스(계정)을 팔로우하면 트위터에서 뉴스를 효율적으로 체크하는것이 가능합니다. 

기사는 제목과 URL을 조합한 형태로 발신되고 있고 제목만 보아도 어느정도 내용이 예상되기 때문에 흥미 있는 기사만 골라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기사 하나하나 다 보는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제목만 훑어보아도 최신 이슈의 파악이 가능합니다.



커다란 이슈의 경우에는 각 언론사에서 모두 글을 내보내게 되는데 각 언론사별로 어떤 시각으로 문제를 바라보고 있는지 또한 비교하며 글을 읽을 수 있는 재미도 있습니다.

기존 신문이나 방송을 통해 일방적으로 정보를 접할때와는 달리 뉴스를 접한 사람들의 목소리 또한 들을 수 있는것이 장점이라 하겠습니다.

http://koreantweeters.com/ 에서 오른쪽 카테고리에서 각 계정을 팔로우하시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