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샌 신문을 읽는대신에  대신 트위터로 신문사, 방송사들을 팔로우 하며 기사를 읽고,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의 정보를 발신하는 어카운트들을 구독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계속 보고 있지 않으면 타임라인상에서는 아무리 좋은 정보들이라도 시간이 흘러감에 따라 놓치는 정보들도 많죠. 리스트에 추가하여 구독한다해도 따로 정리하기가 쉽지만은 않습니다.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 사이트는 자신의 타임라인을 편집하여 별도의 페이지로 발행 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주제별로 트윗을 모아 새로운 정보로서의 가치를 부여 하여 자신의 팔로워 들에게 제공할 수도 있겠구요. 또는 스크랩북으로도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일본어 사이트이지만 구글번역기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Togetter.com

오른쪽위에 ログイン을 누르시고



트위터에 로그인합니다.


여느 사이트와 다름 없는 3rd Party 어플리케이션의 승인


로그인 성공. 작성(作成)을 누릅니다.


왼쪽은 자신의 타임라인.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고 오른쪽으로 드래그 해줍니다.
타임라인표시는 한페이지씩 표시되며 続き를 누르시면 다음을 읽어 옵니다.
밑으로 내려가면서 원하시는 항목들을 채운후 오른쪽 밑의 リストを投稿する 를 눌러 발행.


제목과 설명 입력.
카테고리 선택(カテゴリー )
태그입력
공개설정 선택(차례대로)
  - 누구나 편집 가능 : 자신이 만든 주제에 다른 사람들도 추가가 가능
  - 공개
  - 비공개


발행이 완료된 화면


요새 열심히 읽고 있는 일본원서 "트위터 정보수집술" 트위터활용의 교과서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좋은 내용은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일교류, 일본어 관련 http://jptokrlove.com Twitter : @sensyo
무역, 물류, IT활용, 업무스킬 등에 관한 트윗은 @iamwaterboy 어카운트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홍익인간의 정신으로 추천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