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남자의 인터넷 활용술

2011. 12. 22. 16:08


연말입니다. 회식이다 망년회다 많은 분들이 요즘 술 때문에 힘드실거 같은데요, 새로운 기분으로 새해를 준비하면서 내년에는 업무스타일을 바꿔보아야 겠다 라고 생각하시는분들 혹시 계실지도 모르겠습니다. 
지금까지 업무를 아날로그방식으로 처리해오시던 분들께서는 스마트하게 업무방식을 개선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영업을 다니시는분들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업무를 하고 싶다. 이런 분들에게 머스트 해브 아이템이라 하면 단연 스마트폰이겠죠.  
저는 스마트폰을 쓴지가 얼마 안됩니다. 1년 반정도 되어 가는듯 하네요. 안드로이드 핸드폰과 아이팟터치를 연계해서 사용하다가 얼마전에 아이패드2도 구입하였습니다. 3가지 기기를 어떻게 하면 스마트하게 개인적으로나 업무적으로나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까 고민하고 있는 요즘입니다.


무역사무의 특성상 넘쳐나는 서류, 지금품 발송, 선적스케줄 관리, 업무종료 후의 문의전화 등의 환경이 고민하게 만들었죠. 

그래서 이메일이든 서류든지간에 모든 자료는 1. 진행 과정 일련의 History를 알수 있어야 한다. 2. 나중에 찾기 편해야 한다. 이 두가지 원칙을 정해놓고 있습니다. 이를 실행해 감에 있어 웹서비스들과 어플들의 필요성이 따르게 되었습니다. 

일본의 한 사이트에 의하면, 일잘하는 남자가 곧잘 입에 올리는 단어로서 "글로벌", "소셜" 이라는 단어를 누르고 랭킹1위에 오른것은 "클라우드" 라고 합니다.  "클라우드"는 데이터를 집이나 회사의 PC와 같이 고정되어있는 장소가 아니라 웹상에 보존하여 필요할 때에 어떤 단말기에서든지 접속하여 이용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클라우드서비스를 이용하면, 회사나 집에서 명함을 스캔하여 클라우드에 업로드하여 외근지에서 휴대폰등으로 확인이 가능하며, 대용량 파일, 대량의 서류등도 가지고 다닐 수 있습니다. 

세상 많이 좋아졌습니다. 

앞으로 이와 관련하여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들과 활용법들을 공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트위터 정보수집술도 계속해서 올릴 예정이오니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버튼 한번씩 눌러주시고, 더 좋은 방법 등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