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L 中 국내 시장 철수할 듯

2011. 8. 10. 18:07
DHL이 중국 로컬 EXPRESS 시장에서 철수 한다네요. 확인결과 발송은 계속 가능하다고 합니다만....
아무래도 수입통관시에 영향이 있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드네요. 이런 발표가 나기전에도 중국쪽으로 DHL과 FEDEX 양사를 통해서 진행을 많이 해보았습니다만 DHL만 통관에서 지연되는 일이 있었는데 이번 발표로 저는 중국진행시에 FEDEX만 이용하려고 합니다. 
EXPRESS든 일반AIR 진행이든 싱가폴,태국,일본,미국,유럽 등으로 진행시는 별문제 없던것도 중국에서만 유독 까다로운 절차로 인해 DELAY되는 일이 많습니다. 뭐,,, 어찌됐든 관련절차에 따를수 밖에 없겠지만 중국진행시는 특별히 신경이 쓰입니다.

아래 CARGO NEWS 기사 인용합니다.
DHL이 중국 국내 익스프레스 시장에서 철수 할것으로 보인다. 
최근 DHL의 모기업인 도이치 포스트(DP)와 중국 시노트랜스 에어 트랜스포테이션 디벨롭먼트(Sinotrans Air Transportation Development)가 50대 50으로 설립한 DHL-시노트랜스가 중국 내 익스프레스 사업부문을 매각하기로 결정했다. 
중국 내 익스프레스 사업인 '베이징 시노트랜스 익스프레스(Beijing Sinotrans Express)'를 중국 국내 업체인 '유니톱(Uni-top)'에 매각키로 했다. DHL은 중국 내 익스프레스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지난 10년 간 약 15억 6,000만 달러를 투자했다. 이번 중국 내 익스프레스 시장을 매각하는 대신 중국발 국제 익스프레스 시자엥 더 집중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DHL은 이같은 사실에 대해 현재까지 '노코멘트'로 일관하고 있다.
- CARGO NEWS 8월호 中 -
 
관련기사 링크 :  http://goo.gl/NcvGx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