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싸도 급해서 어쩔 수 없이 쓰게 되는 Express Service 요율할인 받기
2011. 6. 17. 15:21
Posted by 센쇼 Posted in " Be the Specialist "
각 회사마다 자사의 정형화된 물류 프로세스가 있을것입니다. 저희는 구미공장에서 오후에 출고 후 Air 같은경우는 다음날 Flight로 선적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제품은 계속 생산이 되고 있을테니) 창고입고 부터 출하하여 선적시키기 까지 각 회사마다 여러 프로세스 들이 있겠지만 정말 급한 제품들은 입고처리 하기 전에 생산되자마자 하루를 기다리지 못하여 내보내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이때 이용하는것이 Express Service 인데요. 대표적으로 FEDEX 와 DHL 이 있죠.
저희는 작년 한해 월평균 약 800Kg 씩 특송진행을 하였고 올 상반기까지는 월평균 약 500Kg 를 진행하였습니다.
요율은 아시는분은 아시겠지만 정말 비쌉니다. EMS 보다 배 이상 비쌉니다. 일반 AIR와 비교했을땐 물론이구요. 사용을 안하려해도 제품도착 하루 차이에 라인이 멈춰 버리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어쩔수 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올해 Group 차원에서 재계약을 하여 50%이상의 할인율을 적용받아 사용중이지만(정확한 할인율은 밝히지 않습니다) 월 몇백만원씩이나 되는 물류비가 이 특송서비스로 지출됩니다
이번에 할인요율을 인상했는데 할인Tip은
1. Account를 만드신 후 사용(만들어두심 편합니다)
2. DHL과 FEDEX 둘다 이용하고 계신 회사에서는 재계약을 위해 물동량을 한쪽으로 몰아주시고
3. 각 부서 등에 각각 생성한 Account를 통폐합 하고
4. 전 국가 할인을 받으심 보다 자주이용하는 국가에 집중하여 할인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할인요율을 높이시는것도 중요하지만 가급적이면 일반 AIR로 진행하시는게 가장 좋겠죠.
뭐,, 별거 아니지만 도움되셨기를....
'Be the Specialist'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EU FTA 협정세율 관련안내. (유럽거래시 필수사항) (0) | 2011.07.08 |
---|---|
빈번한 DHL, FEDEX 이용, 원활한 업무진행을 위한 TIP (2) | 2011.06.30 |
`11.06.16~07.15 유류할증료 변경 공문 (0) | 2011.06.10 |
북큐슈 항구 평면도 (0) | 2011.06.01 |
스마트명함을 아시나요?? (0) | 2011.05.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