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는 한국, 중국, 태국에서 생산한 반도체를 홍콩, 일본, 방콕, 싱가폴, 말레이시아, 타이완, 상해, 천진, 미국 지사로 수출을 하고 있습니다만 저희가 쓰는 포워더에서 메일이 왔네요.
BAOSHAN과 PUXI AREA에서 어제 오전 운송사 파업이 발생하여 WGQ지역으로 파업이 확장된다고 연락을 받고 상해 VESSEL 진행하던것을 AIR로 돌리고 있습니다.
오오씨엘 라인 운송사는 파업에 동참하고 있지 않지만 다른 운송사로까지 영향이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컨테이너 운송작업에 큰 차질이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FCL건은 모두 영향이 있고 LCL건은 현재는 영향이 없다고 하였으나 이정도 되면 부두폐쇄까지 이어질것 같네요. 관련내용 공유하오니 관련자분들은 참고하시어 벤더 및 바이어와 상황공유를 하며 업무조율을 하셔야 겠습니다.



1. 4/20일 파업 진행 상황

 

가)   현재 ‘상해시 보산구 수산로’ 부근에 차량회사 사장 및 기사들이 1만명 가까이 집결 하여 있음 (계속 집결 중).

나)   경찰(공안)이 투입되어 주요 차로 등을 통제 중이나, 시간이 지날수록 인원 증가 (주요 도로 통행을 제한하여, 차량 정체 극심).

다)   운행중인 차량에 대하여 운행을 못하도록 방해를 하고 있음 (차량 금일 오전 1대 파손).

라)   중국 상해 화물 차량의 2/3 가량이 파업에 동참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하였으며, 점차 파업의 강도가 심해질것으로 예상하고 있음.

마)   파업에 동참하지 않는 컨테이너 운송하고 있는 차량에 돌을 던지는 등 파손사건이 발생.

 

2. 운송 파업의 원인

 

가)   고유가로 인한 운행원가(부담) 상승

나)   고유가에 따른 내륙운송비 인상

 

3. 전면 파업할 경우 예상 문제점

 

가)   부두 진입도로 봉쇄,

나)   운행 차량 파손 행위 증가,

자차 / 용차 전면 운행 중단 등 수출입 물류 전반 마비.


관련글 : http://blog.naver.com/andygrace/40127767985

,